방송국 스튜디오


자유게시판
-
[어떻게 할까요?] 프리챌이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습니다.
1
찬우물(@dasan009)2013-01-21 22:32:48
프리챌이 드디어 최종적으로 서비스 종료 선언을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.
지난 10여년간 두레박의 홈피가 있었던 포탈사이트라서 꽤 많은 자료와 두레박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 있는곳이라서
어떻게 해야할 지 참 난감합니다.
저도 전혀 모르고 있다가 하늘비님 전화를 받고야 프리챌 초화면 공지를 보고야 알게 되었습니다.
일단, 생각은 자료가 그대로 없어지도록 두고만 볼 수는 없어서 어떻게든 프리챌에 있는 자료들을 어떤곳으로 든지
옮겨 놓아야 한다는 생각입니다.
그런데, 상당히 많은 글들과 자료들을 어찌 옮기느냐 하는게 좀 난제입니다.
한가지 방법으로는 이곳 인라이브에 [옛 프리챌 게시판자료] 라는 메뉴와 그 하위 메뉴를 만들고 각자 역할 분담을
해서 노가다 방식으로 퍼오는 방법을 생각할 수가 있는데...
하여튼, 여러분의 지혜를 구해봅니다.
프리챌 메일, 커뮤니티, 동영상 종료 일정
종료일정 : 2013.02.18일 24시
종료서비스 : 메일, 커뮤니티, MyQ
※ 프리챌 메일, 커뮤니티, 동영상 서비스 종료에 따른 개인 메일, 자료 등은 종료일 이전에 개인 PC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.
※ 서비스 종료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서비스 문의에 대한 지원은 종료일까지 계속되오니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유료 캐쉬 및 개인정보 보호 안내 아래 참조
프리챌 서비스 종료에 따른 캐쉬 및 개인정보 파기 방침 안내
1.프리챌 유료 캐쉬는 프리챌 게임에서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, 파일구리에서 사용을 위해서는 파일구리 회원 가입 후 캐쉬 전환을 하시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2.회원이 대가를 지급하지 않고, 회사가 제공한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은 보너스캐쉬는 프리챌 게임에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.
3.기타 유료 캐쉬 환불 및 사용과 관련한 상담 및 안내는 아래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개인정보파기방침
1.프리챌 서비스 종료에 따라, 프리챌이 보유중인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종료시점인 2013.2.18. 24시를 기해 다시 재생하거나 식별할 수 없도록 파기처리 됩니다.
2.그러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에 의한 규정 등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는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하게 됩니다.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.
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: 6월
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
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
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
3.서비스 종료 후 개인정보파기조치에 따라 고객상담 등의 업무에 있어 이용자 식별이 불가능하게 됩니다.
따라서, 서비스 종료 전까지 종료에 따른 모든 상담을 완료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.
4.고객 센터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.
고객센터 : 1588-9807 (팩스 : 02-837-3417)
상담 가능시간 : 평일 오전 09:00~18:00(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)
댓글 0
(0 / 1000자)
- 쪽지보내기
- 로그방문
브라우저 크기를 조정해 주시거나
PC 환경에서 사용해 주세요.